부동산뉴스

상업용 부동산 플랫폼 '상가의신' 출시 '정보 비대칭 개선'

  • 작성일 2019.09.27
  • 조회수474

권강수 대표 "수익보다 중요한 건 시장의 투명성"[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분양 중인 상가의 전 호실별 상세정보가 망라된 플랫폼이 출시됐다. 특히 20년 경력의 부동산·창업 전문가인 권강수 대표가 직접 개발단계서부터 출시까지 주도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상업용 부동산 전문 스타트업 트라이콘은 26일 성공회빌딩 상연재에서 '상가의신'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 최초로 상가 분양 중점 플랫폼을 공개했다. '상가의신'은 분양상가의 주요 정보를 호실별로 제공한다. 또 분양 중인 상가의 각 호실별 면적, 분양가, 선임대 예상 업종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분양상가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있었지만 시행사·시공사·분양사 등 관계사만이 한정적 정보를 쥐고 있거나 가격정보 등이 수시로 변경돼 믿을만한 정보를 구하기 어려웠다. 실제, 대부분의 상가분양 정보 사이트에는 층별 최고가와 최저가, 평균가 등 대략적인 사항들만 공개되고 있다. 구체적인 정보를 얻고자 하는 수요자들은 직접 분양 홍보관을 먼저 찾아가야 했다.

 

권강수 상가의신 대표가 26일 열린 '상가의신'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상업용 중개 플랫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김서온 기자].jpg권강수 상가의신 대표가 26일 열린 '상가의신'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상업용 중개 플랫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김서온 기자]

 

앞으로 상업용 부동산 중개 플랫폼 '상가의신' 출시로 이 같은 불편함은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만으로도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로써 발품을 팔아야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던 상업용 부동산 시장이 '발품이 아닌 손품' 시대로 접어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권강수 상가의신 대표는 "국내 상업용 부동산의 경우 관계자들만이 한정적인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수시로 변동되는 가격으로 인해 믿을만한 정보를 구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다"며 "실수요자들에게 정확하면서도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3년을 준비했다. 신뢰할 수 있는 상업용 부동산 전문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

특히 상가의신은 상업용 부동산 모든 호실의 가격정보들을 낱낱이 공개하는 플랫폼으로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호실별 상세정보 제공은 시행사, 시공사, 마케팅사 등 주요 공급 주체들과 권 대표의 긴밀한 관계 덕분에 가능했다. 또 선임대 분양상가 정보와 수익률 계산기 등 유용한 관련 컨텐츠와 기능도 선보인다. 주요 부동산 뉴스·상권분석 자료 등 실질적인 내용들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상가의 임대·매매·직거래, 빌딩매매, 오피스텔 분양·임대·매매 등 상업용 부동산 전반의 정보를 두루 제공한다. 상업용 부동산과 관련된 사항이라면 최초 사업부지 분석부터 분양, 임대, 창업까지 전 과정에 대해 처음부터 끝까지 '원스톱' 컨설팅을 실시한다. 그밖에 소상공인들도 점포창업 시 모바일과 PC에서 사전에 원하는 점포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했다.

 

상업용 중개 플랫폼 '상가의신' 앱 화면. [사진=상가의신].jpg상업용 중개 플랫폼 '상가의신' 앱 화면. [사진=상가의신]

 

권강수 대표는 "상가와 같은 상업용 부동산에 대한 투자자들과 창업자들의 수요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오랜 준비 끝에 상가의 신을 내놓은만큼 이들 공급자와 사용자 모두를 만족시켜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급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계획"이라며 "철저한 검증시스템을 바탕으로 허위매물 근절과 정확한 정보 전달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반드시 이뤄내겠다. 효율적인 분양정보 제공을 위해 '인터넷을 통한 상가분양 정보제공 시스템'이라는 제목으로 발명특허(제10-2019-0095537호)까지 출원했다"고 말했다.

'상가의신'은 회원가입을 통해 무료로 매물등록이 가능하다. 개인회원을 포함한 모든 회원은 '상가의신'에 등록된 매물의 상세정보와 다양한 상업용 부동산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상가의신'은 PC와 모바일버젼 오픈을 마쳤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모바일App 오픈베타 버전이 등록돼 있다. 정식버전은 내달 출시 예정이다.

 

 

 

김서온기자 summer@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보기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31&aid=0000510164